세무본부

이동근 회계사

Q1. 안녕하세요. 자기소개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저는 Tax본부 PCS(Private Client Service)팀에 소속된 2년차 회계사 이동근이라고 합니다. 학교 고시반에서 공부하고, 경영학과를 졸업한 가장 전형적인 회계사라고 말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Q2. EY한영에 입사하게 된 계기가 궁금해요.

가장 먼저 ‘기회’라는 장점을 생각했습니다. 업무에 있어서 빠른 성장의 기회를 갖는 것뿐만 아니라, EY한영이 가진 글로벌네트워크에 주목했습니다. 전세계 EY 전문가들과의 협업, 그리고 직급별, 산업별 또는 장기/단기 등 EY Global 네트워크가 가진 다양한 해외파견 프로그램에 지원할 수 있다는 점이 저의 입사결정에 가장 큰 영향을 주었습니다. 저의 목표인 해외파견을 위해서 회사에서 전액 무료 지원해주는 전화영어로 지금도 영어공부를 꾸준히 하고 있습니다.

Q3. Tax 본부에 대해서 소개 부탁드립니다. 

세무본부 내에는 일반적인 세무자문을 담당하는 팀을 비롯하여, 인수합병과 관련된 세무, 국제조세, 간접세 그리고 승계 등 인적자원과 관련된 서비스를 담당하는 팀까지, 다양하게 세분화된 팀들이 각자의 분야에서 협업하여 고객에게 전문 세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습니다. 

Q4. 주로 어떤 업무를 담당하시나요?

기본적으로 세무조정업무를 수행하고 있습니다. 수험생 여러분들께서 공부하셨던 법인세 세무조정을 실제로 수행하여, 고객들이 정확한 법인세액을 납부할 수 있도록 돕는 업무입니다. 그리고 경정청구를 통한 조세환급, 미리 세무조사 공무원이 되어 고객사의 세무 리스크를 진단하고 치유하도록 돕는 세무진단, 실제 세무조사를 수감하는 고객사를 대변해주는 세무조사대리업무도 수행하고 있습니다.

Q5. EY한영에 입사하여 가장 힘들었던 점이 무엇인가요?

회계사 업무특성, 그리고 세무본부의 업무특성 상 한가지 프로젝트에 몰두할 수 있는 경우는 극히 드뭅니다. 처음에는 업무 마감기한이 다가올수록 각기 다른 인차지들로부터 업무 진행상황에 대해서 질문을 받고 수정사항을 반영하다 보니 정신없이 일했고, 실수도 많았습니다. 하지만 업무의 중요도, 인차지의 성향에 따라 스스로 스케쥴을 짜서 두번째 시즌은 어느정도 유연하게 대응할 수 있었습니다.

Q6. EY한영으로 입사한 이동근 회계사님의 비전과 목표가 궁금해요.

EY는 전 세계적으로 비전, 실행, 결과를 공유하는 가장 강력한 ‘단일 업무협조 체제’를 확립하고 있습니다. 이를 기반으로 매우 선진화된 지식 공유 체계 및 시스템을 구축하여 전문가를 양성하고, 산업 및 비즈니스 이슈에 보다 심층적으로 대응하고자 지속적인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습니다. 이를 최대한 활용하여 전세계적으로 인정받을 수 있는 고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전문가가 되는 것이 목표입니다.

Q7. 마지막으로 EY한영을 추천하는 이유는 무엇인가요?

업무를 하면서 육체적으로 힘든 때가 많은 것은 사실이지만, 사람을 더 지치고 힘들게 하는 것은 정신적인 스트레스라고 생각합니다. 다행히 EY한영에서 만나 뵈었던 분들은 직급에 관계없이 제 생각과 의견을 존중해 주셨기 때문에 높은 업무 강도에도 큰 스트레스 없이 비지시즌을 잘 견딜 수 있었던 것 같습니다. 많은 회계사들이 말하는 EY한영의 가장 큰 장점은 자유로운 분위기의 업무환경과 전문가들의 상호 존중하는 문화인데, 이 부분이 한 분야의 전문가로 평가받길 원하는 제 성향과 너무 잘 맞았던 것 같습니다. 보다 자유로운 조직 분위기에서 다양한 기회를 찾는 분이라면 EY한영을 적극 추천 드립니다!

감사본부
우아미 회계사
인터뷰 보러가기
금융사업본부
박대영 회계사
인터뷰 보러가기
세무본부
이동근 회계사
인터뷰 보러가기
전략·재무자문
조민수 회계사
인터뷰 보러가기
Previous
Next
Copyright ⓒ 2020 Ernst & Young Han Young All Rights Reserved